HOME > 일본지식ZONE > 일본시장정보
제목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2(No15)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827
등록일 2017.06.20 14:28 분류 분류없음
첨부
첨부

ㅇ 일본의 화장품산업은 세계 3위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지만 최근 시장이 성숙단계에 진입했다는 지적이 있음

ㅇ 따라서 일본 국내시장에 의존해 온 일본 화장품업체는 성장기회를 해외에서 찾아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그 유력한

    지역으로 아시아가 주목받고 있음

ㅇ 그러나 최근 아시아 화장품 시장에서는 한국기업의 위력과 로컬기업의 성장으로 경쟁 환경의 변화가 나타나고 있어 일본기업

    고유의 전략을 강구해야 할 필요성이 있어 보임

ㅇ 아시아에서 위상을 높이고 있는 기업들의 전략을 살펴보면 1)규모의 격차로 가능해진 투자여력과 비용부담 능력을 활용한

    적극적인 광고 선전으로 성장한 글로벌 기업, 2)글로벌 기업과의 경쟁회피 전략으로 살아남은 로컬기업, 3)정책적 지원으로

    착실하게 실력을 쌓아올린 한국기업 등이 있음

ㅇ 따라서 일본 화장품업체는 대대적인 광고 선전으로 승부하는 파워 게임에 참여하든지 틈새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전략을

    강구하는 두 가지 기본적인 성장전략이 가능할 것으로 보임

 
번호 제목 등록일 첨부 조회
120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2(No15) 2017.06.20 828
119 대일수출 전략품목-석유산업(No14) 2017.04.20 1658
118 대일수출 전략품목-외식산업(No13) 2017.03.14 2255
117 대일수출 전략품목-공작기계(No12) 2017.01.17 2624
116 대일수출 전략품목-스마트폰(No11) 2016.12.26 2704
115 대일수출 전략품목-화학(No10) 2016.12.09 2886
114 대일수출 전략품목-철강(No9) 2016.12.01 2897
113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No8) 2016.11.23 2945
112 대일수출 전략품목-전자부품(No7) 2016.11.16 2948
111 대일수출 전략품목-농산물(No6) 2016.11.01 3223
110 대일수출 전략품목-자동차부품(No5) 2016.10.20 3398
109 대일수출 전략품목-반도체(No4) 2016.10.11 3385
108 대일수출 전략품목-의류(No3) 2016.09.30 3212
107 대일수출 전략품목-의약품(No2) 2016.09.22 3126
106 대일수출 전략품목-총론(No1) 2016.09.01 3511
 
PAGE1/8
 
 
12345678
 
 
 
 
 
목록 메일전송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