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일본지식ZONE > 일본시장정보
제목 대일수출 전략품목-석유산업(No14)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2,446
등록일 2017.04.20 15:18 분류 분류없음
첨부
첨부

ㅇ 일본 정유업계의 사업환경은 점차 악화되고 있으며, 일본 국내석유제품 수요는 연평균 2% 정도로 감소하고 있음

ㅇ 2030년에는 지금보다 25% 정도 수요가 축소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아고 있으며 다른 선진국과 비교해 보더라도 정제마진이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는 등 개선의 여지가 많은 편임

ㅇ 이러한 상황에서 일본 정유업계를 대표하는 이데미치고산과 쇼와셀석유가 경영통합을 결단한 것은 위기감을 공유한 결과라고

    볼 수 있음

ㅇ 일본 정유업계는 석유정제사업의 수익력을 강화하는 한편 전력 및 가스와 같은 다른 에너지사업을 포함한 사업포트폴리오를

    다시 구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음

ㅇ 또한 해외의 제유소 프로젝트에 참여하거나 윤활유 및 기능성 화학사업의 해외진출 강화 등의 수익성 향상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됨

 
번호 제목 등록일 첨부 조회
120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2(No15) 2017.06.20 1632
119 대일수출 전략품목-석유산업(No14) 2017.04.20 2447
118 대일수출 전략품목-외식산업(No13) 2017.03.14 3077
117 대일수출 전략품목-공작기계(No12) 2017.01.17 3347
116 대일수출 전략품목-스마트폰(No11) 2016.12.26 3445
115 대일수출 전략품목-화학(No10) 2016.12.09 3618
114 대일수출 전략품목-철강(No9) 2016.12.01 3617
113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No8) 2016.11.23 3757
112 대일수출 전략품목-전자부품(No7) 2016.11.16 3646
111 대일수출 전략품목-농산물(No6) 2016.11.01 4051
110 대일수출 전략품목-자동차부품(No5) 2016.10.20 4220
109 대일수출 전략품목-반도체(No4) 2016.10.11 4132
108 대일수출 전략품목-의류(No3) 2016.09.30 3976
107 대일수출 전략품목-의약품(No2) 2016.09.22 3880
106 대일수출 전략품목-총론(No1) 2016.09.01 4297
 
PAGE1/8
 
 
12345678
 
 
 
 
 
목록 메일전송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