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일본지식ZONE > 일본시장정보
제목 대일수출 전략품목-외식산업(No13)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2,254
등록일 2017.03.14 11:35 분류 분류없음
첨부
첨부
ㅇ 일본 식(食)시장은 1998년 76.8조 엔을 정점으로 점진적으로 감소하기 시작하여 2014년에 68.5조 엔으로 줄어들었음

ㅇ 일본 외식산업은 진입장벽이 낮고 브랜드의 유행이 빠르게 진행되는 특성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기업은 생존을 건 단기관점의
    전략을 유지해 왔음

ㅇ 단기적 관점만으로는 앞으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것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됨

ㅇ 따라서 앞으로는 증가하는 방문 외국인을 포착하는 한편 이른바 사 갖고 와서 먹는 음식(중식)시장으로의 진출이 필요할
    것으로 보임

ㅇ 또한 원재료의 효율적 활용과 더불어 인구감소 및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감소를 극복하기 위한 노동정착률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함
 
번호 제목 등록일 첨부 조회
120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2(No15) 2017.06.20 827
119 대일수출 전략품목-석유산업(No14) 2017.04.20 1658
118 대일수출 전략품목-외식산업(No13) 2017.03.14 2255
117 대일수출 전략품목-공작기계(No12) 2017.01.17 2624
116 대일수출 전략품목-스마트폰(No11) 2016.12.26 2704
115 대일수출 전략품목-화학(No10) 2016.12.09 2886
114 대일수출 전략품목-철강(No9) 2016.12.01 2897
113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No8) 2016.11.23 2945
112 대일수출 전략품목-전자부품(No7) 2016.11.16 2948
111 대일수출 전략품목-농산물(No6) 2016.11.01 3223
110 대일수출 전략품목-자동차부품(No5) 2016.10.20 3398
109 대일수출 전략품목-반도체(No4) 2016.10.11 3385
108 대일수출 전략품목-의류(No3) 2016.09.30 3212
107 대일수출 전략품목-의약품(No2) 2016.09.22 3126
106 대일수출 전략품목-총론(No1) 2016.09.01 3511
 
PAGE1/8
 
 
12345678
 
 
 
 
 
목록 메일전송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