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일본지식ZONE > 일본시장정보
제목 대일수출 전략품목-공작기계(No12)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3,402
등록일 2017.01.17 10:24 분류 분류없음
첨부
첨부
ㅇ 세계 공작기계 시장은 그 동안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던 선진국 시장은 저물어가고, 신흥국에서의 수요가 전체 수요를 
    견인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음

ㅇ 특히 한국과 대만 등의 업체가 성능대비 가격경쟁력이 있는 공작기계를 개발하면서 빠른 속도로 시장을 잠식해 나가고 있음

ㅇ 다만 일본 국내시장을 공략하는 것은 일본 특유의 유통관행과 공작기계 고유의 특성 상 단기간에 성과를 내기가 어려워 보임

ㅇ 한국 공작기계 업체 입장에서는 오랜 기간 동안 사업을 통해 축적한 위험대처 능력을 살려 애프터서비스(AS) 등을 강화하는 한편
    ICT/IoT를 활용한 새로운 시장을 공략할 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해 보임
 
번호 제목 등록일 첨부 조회
120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2(No15) 2017.06.20 1677
119 대일수출 전략품목-석유산업(No14) 2017.04.20 2492
118 대일수출 전략품목-외식산업(No13) 2017.03.14 3125
117 대일수출 전략품목-공작기계(No12) 2017.01.17 3403
116 대일수출 전략품목-스마트폰(No11) 2016.12.26 3486
115 대일수출 전략품목-화학(No10) 2016.12.09 3661
114 대일수출 전략품목-철강(No9) 2016.12.01 3665
113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No8) 2016.11.23 3800
112 대일수출 전략품목-전자부품(No7) 2016.11.16 3694
111 대일수출 전략품목-농산물(No6) 2016.11.01 4092
110 대일수출 전략품목-자동차부품(No5) 2016.10.20 4275
109 대일수출 전략품목-반도체(No4) 2016.10.11 4177
108 대일수출 전략품목-의류(No3) 2016.09.30 4019
107 대일수출 전략품목-의약품(No2) 2016.09.22 3927
106 대일수출 전략품목-총론(No1) 2016.09.01 4345
 
PAGE1/8
 
 
12345678
 
 
 
 
 
목록 메일전송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