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일본지식ZONE > 일본시장정보
제목 대일수출 전략품목-철강(No9)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2,896
등록일 2016.12.01 14:39 분류 분류없음
첨부
첨부
ㅇ 최근 한국 철강산업은 공급 과잉 양상을 보이고 있어 해외 수출로 전환해야하지만 수출실적도 부진한 상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임

ㅇ 특히 한국 철강수출은 중국의 물량공세와 일본의 소재고강도강 공략에 끼어 진퇴양난의 힘든 시기를 보고 있음

ㅇ 일본으로의 철강제품 수출 추이를 금액기준으로 살펴보면 2011년 이후 지속적인 감소세 추이를 보이고 있음

ㅇ 일본은 생산자에서 최종 수요자로 전해지는 직접거래의 비중이 현저히 낮은 유통구조의 특징 때문에 수입 철강제품의
    시장진입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임

ㅇ 또한, 일본 철강유통이 철강업체와 종합상사 사이에서 이루어지고 시작되기 때문에 이들 두 기업 간의 거래형태를 보면 
    주요한 특징을 모두 파악할 수 있음
 
번호 제목 등록일 첨부 조회
120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2(No15) 2017.06.20 827
119 대일수출 전략품목-석유산업(No14) 2017.04.20 1658
118 대일수출 전략품목-외식산업(No13) 2017.03.14 2254
117 대일수출 전략품목-공작기계(No12) 2017.01.17 2623
116 대일수출 전략품목-스마트폰(No11) 2016.12.26 2704
115 대일수출 전략품목-화학(No10) 2016.12.09 2886
114 대일수출 전략품목-철강(No9) 2016.12.01 2897
113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No8) 2016.11.23 2945
112 대일수출 전략품목-전자부품(No7) 2016.11.16 2948
111 대일수출 전략품목-농산물(No6) 2016.11.01 3223
110 대일수출 전략품목-자동차부품(No5) 2016.10.20 3398
109 대일수출 전략품목-반도체(No4) 2016.10.11 3385
108 대일수출 전략품목-의류(No3) 2016.09.30 3212
107 대일수출 전략품목-의약품(No2) 2016.09.22 3126
106 대일수출 전략품목-총론(No1) 2016.09.01 3511
 
PAGE1/8
 
 
12345678
 
 
 
 
 
목록 메일전송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