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일본지식ZONE > 일본시장정보
제목 대일수출 전략품목-의류(No3)
등록자 관리자 조회수 4,019
등록일 2016.09.30 14:57 분류 분류없음
첨부
첨부
ㅇ 한국산 의류의 최대 수출지역은 2014년까지 일본이었으나 2015년에 베트남(1위)와 중국(2위)에 이어 3위로 하락하였음

ㅇ 다만 최근 가격대비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한국산 운동복류의 대일 수출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

ㅇ 일본 소비자들의 연간 의류구매에 대한 지출이 꾸준히 줄어들고는 있지만,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제품에 대해서는 구매를
    주저하지 않는 특성을 보이고 있음

ㅇ 또한 전국적으로 많은 점포를 운영하면서 협상력을 키우고 있는 전문 의류소매업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어, 일본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이들 업체와의 연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임

ㅇ 일본이 수입하고 있는 의류의 절반 이상은 중국산이고, 최근에는 베트남산 의류의 수입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일본 의류생산업체의 현지생산이 증가하는 것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으로 보임

ㅇ 일본에서의 의류 소비는 가격대비 성능의 우수성이 입증되는 것이 최우선 과제이며, 이러한 일본의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제품의 질적인 측면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임

ㅇ 일본에서 10대와 20대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의류 구매가 급격히 증가하는 등 의류업계의 새로운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나고
    있는 만큼 수요 변화에 대한 민첩한 대응도 일본시장 개척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부분임
 
번호 제목 등록일 첨부 조회
120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2(No15) 2017.06.20 1677
119 대일수출 전략품목-석유산업(No14) 2017.04.20 2492
118 대일수출 전략품목-외식산업(No13) 2017.03.14 3125
117 대일수출 전략품목-공작기계(No12) 2017.01.17 3403
116 대일수출 전략품목-스마트폰(No11) 2016.12.26 3486
115 대일수출 전략품목-화학(No10) 2016.12.09 3661
114 대일수출 전략품목-철강(No9) 2016.12.01 3665
113 대일수출 전략품목-화장품(No8) 2016.11.23 3800
112 대일수출 전략품목-전자부품(No7) 2016.11.16 3695
111 대일수출 전략품목-농산물(No6) 2016.11.01 4092
110 대일수출 전략품목-자동차부품(No5) 2016.10.20 4275
109 대일수출 전략품목-반도체(No4) 2016.10.11 4177
108 대일수출 전략품목-의류(No3) 2016.09.30 4020
107 대일수출 전략품목-의약품(No2) 2016.09.22 3928
106 대일수출 전략품목-총론(No1) 2016.09.01 4346
 
PAGE1/8
 
 
12345678
 
 
 
 
 
목록 메일전송 인쇄하기